logo

마이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logo LOGIN JOIN US

×

BRAND

브랜드 소개 CEO인사말
비쥬얼가이드 연혁
사회공헌 협력사
산학협력 오시는길

SALON

매장찾기
국내매장 해외매장

COMMUNICATION

공지사항 이벤트
트렌드

FRANCHISE

가맹안내 오픈지원사항
인테리어 가맹점 문의
가맹점주 스토리

ACADEMY

리안아카데미 소개 교육커리큘럼

CUSTOMER

제휴제안 고객의소리
자료실

헤어시술예약

헤어시술예약

회원탈퇴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미창조㈜가 운영하는 리안헤어, 리안아카데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영문명 www.riahn.co.kr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에 관한 통합 약관의 정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 각 호로 정의합니다. 1. 이용자 :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에 따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E-mail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e-mail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또는 상반 상관례 원칙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 5 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은 이용자가 회사에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로부터 승낙이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 것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자신이 직접 수정해야 하며,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 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 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 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혹은 공지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의 가입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해 임의의 삭제, 비방과 기타 광고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규정에 위반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보완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제4장 권리와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 13 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4 조 (회원의 이름, ID, 비밀번호, E-mail 관리에 대한 의무) 1.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15 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여,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 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 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에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